아래는 10월 29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주에는
Harvard 대학과 SFFA의 소송결과
Extracurricular
GPA/SAT/ACT 는 객관적 자료
Extracurricular가 무의미한 경우
학생의 성향 파악: Essay & Extracurricular
균형 잡힌 과외 활동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Jay's EDU Education Columns
아래는 10월 29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주에는
Harvard 대학과 SFFA의 소송결과
Extracurricular
GPA/SAT/ACT 는 객관적 자료
Extracurricular가 무의미한 경우
학생의 성향 파악: Essay & Extracurricular
균형 잡힌 과외 활동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이번 주(10/22/20)의 Jay’s EDU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대학지원을 위한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2021 고등학교 배치고사, PSAT 8/9, 취소
고등학교 배치, 올해는 어떻게 대비하나?
대학지원 지원을 위한 안내
Common Application
Common App의 이용
Common Application과 Application Essay
(제목에서 칼럼의 횟수와 순번의 오차가 있어 정정하였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 주의 칼럼에 이어 “대학 지원 안내” 두 번째 안내입니다.
Extracurricular "Activity"
Common Application Essay와
이 두가지의 내용이 application에서 어떻게 연결되어야 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10월 8일의 미 중서부 / 교차로 Jays’ EDU 교육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주위에서 아는 학생이 ACT 점수 2X 점으로 A 대학에 합격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점수로 그 대학에 합격 할 수 있겠지요?
인터넷에서 알아보면 A 대학의 ACT 점수는 26-32점인데, 왜 26점으로 합격하기 힘들다고 하나요?”라고 질문하십니다.
집에서 연습으로 모의고사를 봤는데 A 대학에 지원 가능한 점수가 나왔어요, 실제 시험은 치른 적이 없는데, 실제 시험에서도 비슷한 점수가 나오겠지요?
아래는 미 중서부/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혼란이 생기고 있는 2020년의 PSAT/NMSQT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 PSAT/NMSQT
GBN/GBS PSAT/NMSQT – 2021년 1월로 연기
12학년에게 2019년의 PSAT/NMSQT의 점수는?
PSAT/NMSQT란?
NMSQT 의 장학생 선발기준
왜 PSAT/NMSQT가 중요한가?
아래는 9월 24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12학년의 SAT/ACT 점수
11학년의 SAT/ACT
SAT/ACT의 선택방법은?
학생들이 SAT를 선호하는 이유
학생들이 ACT를 선호하는 이유
학생의 생각과 실제는 다를 수도
Case Study - 한국에서 9학년에 미국으로 유학온 경우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9월 17일자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은 11학년들을 위하여 SAT 혹은 ACT 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1학년 학생들을 위하여: SAT 혹은 ACT?
Case Study
SAT/ACT의 선택방법은?
SAT/ACT의 준비는 언제부터?
아래는 2020년 9월 10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Jay’s EDU Q&A Live
Common App Essay Prompt 2
Early Action (EA)과 Early Decision (ED) 마감일 예상
2021년 EA/ED 입시의 대비
SAT and SAT Subject Test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9월 3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의 교육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Jay’s EDU Q&A Live
EA/ED (조기 전형)
SAT/ACT 점수없이 지원할 경우는?
Common App Essay - Common App Essay Prompt 1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지난 2020년 8월 27일의 미 중서부 / 시카고 Jay’s EDU 교차로 칼럼입니다. 대학 입시를 앞둔 12 학년, 11 학년 학생들의 SAT/ACT 시험이 COVID-19으로 인해 취소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기회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ACT의 최근 시험 경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지난 8월 20일 시카고 / 미 중서부 교차로 Jay’s EDU 교육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학군별로 실시되고 있는 ACT/SAT 에 대한 정보와 이를 대비한 ACT 출제경향의 분석입니다.
Read More아래는 8월 13일 목요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교육 칼럼입니다.
Read More아래는 이번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교육칼럼입니다. 이번 주는 지난 주 목요일 교차로의 휴간으로 월요일과 목요일 두 번 칼럼이 실렸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2020년 가을 학기의 시작 - in-person/online
ACT 접수 - 올 12월 시험까지 접수마감
학생들의 양극화 - 학업 성취의 양극화의 심화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아래는 8월 3일 월요일 미 중서부/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매주 목요일 연재 칼럼입니다만, 지난 7월 30일 목요일 휴간으로 8월 3일 월요일자 교차로에 실렸습니다.
Jay’s EDU에서는 COVID-19으로 인한 대학입시의 급격한 변화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Jays’ EDU Webinar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칼럼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Read MoreJay’s EDU에서는 COVID-19의 펜데믹이 대학 입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고 대비책을 알아보는 webinar를 8월 16일 일요일 오후 4시 Jay’s EDU ZOOM Class에서 열겠습니다. 지난 4월의 Jay’s EDU webinar 이후 너무나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앞으로 어떤 변화가 더 오게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Rising Senior, 12학년의 대학 입시는 COVID-19에 의해 막대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11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들은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Read More아래는 지난 7월 23일의 미 중서부,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도 역시 2020-2021의 입시를 전망해 보았습니다. 특히 ED와 Wait List의 전망, 그리고 그에 대한 대비책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Jay’s EDU의 2019의 가을학기 스케줄이 발표 되었습니다.
우수한 11학년 학생들은 이번 첫 학기가 끝나기 전에 원하는 SAT 혹은 ACT 성적을 획득하는 것이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욱이 COVID-19으로 모든 것이 불확실한 이 시점에 우수 학생들을 위하여 최대한 입시의 변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한 수업을 다수 개설하였습니다.
Read MoreJay’s EDU의 Summer Camp는 Northbrook의 본원에서만 진행되며, 매 가을/봄 학기는 Jay 원장과 tutor들이 Northbrook과 Lincolnshire을 순환하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만, COVID-19의 확산으로 2020-2021 학기는 Jay’s EDU의 Lincolnshire의 분원에서는 수업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건물의 공조가 unit 별로 분리되어 있지 않아 다른 공간의 return air를 일부 재순환 시키는 시스템이어서 supply air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으며, 더욱이 Jay’s EDU 이외의 건물의 다른 이용자들과 출입구, 대기 공간, 휴게실, 화장실 등의 공간을 공동 이용하는 건물 구조여서, 저희만의 노력으로는 Jay’s EDU에 오는 학생/학부모님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할 수 없어 내린 결정입니다.
Read More아래는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7월 16일자 Jay’s EDU 칼럼입니다.
2020-2021의 입시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도 급변하는 입시 환경과 조건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에 대한 대비책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Online ACT Test 실시 연기, 3번의 시험 추가
Read More7월 9일 ACT에서는 2020년 9월 부터 실시하기로 예정되었던 ACT Online Test의 실시를 2021년 이후로 미루겠다고 발표하였으며, 이는 지난 6월 2020년 9월부터 실시하기로 하였던 ACT 과목별 시험을 2021년 이후로 연기하겠다고 밝힌 것에 이어진 결정입니다.
하지만, ACT, Inc,에서는 9월과 10월 사이 예정되어 있지 않았던 3번의 ACT 시험을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세한 시험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