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1일 일요일 Jay’s EDU의 Northbrook Campus의 대강의실 A에서 많은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Jay’s EDU College Road Map Seminar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얼마남지 않은 미국 대학입시의 조기전형 지원에 필요한 사항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또한 초등학교부터 어떻게 대학입시를 준비하여야 하는 지 단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지난 주에 이어 College Road Map의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새학기가 시작되고 어떤 것들을 준비하여야 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에 이어 PSAT/NMSQT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Read More이번 Jay’s EDU 칼럼에서는 10월 12일에 실시되는 PSAT/NMSQT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고등학교 기간 중 SAT/ACT와 함께 가장 중요한 시험 중의 하나입니다.
Read More이번 Jay’s EDU 칼럼에서는 입시에서 어떤 기준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는 지를 나타내어 주는 Common Data Set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on Data Set을 잘 이용하여 대학입시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와야 하겠습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무성하게 떠도는 입시에 관한 소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잘못된 소문의 피해자는 학생들입니다. 칼럼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Read More지난 8월 4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에 이어 Weighted GPA 계산법과 왜 Weighted GPA이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Read MoreJay’s EDU에서는 최근 대학입시의 경향과 결과를 분석한 결과를 기초로 “대학에서 학생들을 선발하는 방법”과 이를 어떻게 대비하야 하는지, 그리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College Road Map에 관한 세미나를 9월 11일 일요일 오후 4시 Jay’s EDU에서 실시합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까지 중요성을 알아본 GPA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GPA, #조기전형, #EA, #ED, #SCEA, #REA, #대입논문, #11학년, #입시, #CommonApp, #Common_App, #College_Essay, #입시논문, #입시_컨설팅, #Summer_Camp, #SAT_ACT_비교, #SAT, #ACT, #오답노트, #반복학습, #ACT_점수분포, #SAT_점수분포, #점수분포, #ACT_점수, #SAT_점수, #Common_App, #지원_방식, #official_transcript, #성적_증명서, #recommendation, #추천서, #ACT_scores, #College_Application_Essay, #FEFSA, #CSS Profile, #Essay_Prompt, #College_Essay, #Application_Essay
Read More지난 7월 14일의 Jay’s EDU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원 대학 선정에서 GPA가 얼만큼 중요한지, 그리고 GPA Inflations이 얼마 만큼 일반적인지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Jay’s EDU의 2021년 가을 학기 스케줄 안내입니다.
학생들의 학력저하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학력 저하로 10학년의 교재를 11학년에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Shakespeare등의 고전을 공부하지 않고 다음 학년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의 GPA를 최상으로 유지하며, 기본에 충실한 공부를 도울 수 있는 Jay’s EDU 2022 가을 학기 스케줄을 알려드립니다.
Read More우리 아이는 높은 SAT/ACT 점수에도 입시 결과가 안좋아요
일부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SAT 1550 / ACT 34점을 받았지만 이번 입시에서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입시에서 SAT/ACT 점수가 아무 소용이 없었어요.”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이렇게 높은 SAT/ACT 점수에도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학부모님들의 다수는 학생의 GPA는 절대 밝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주장을 하시는 학부모님들의 경우 학생의 GPA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Read More222 - 대학입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2 - 합격률을 높이는 에세이와 조기 전형
지난 6월 23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에 이어 College Application Essay를 잘 쓰는 법, 그리고 합격률이 일반 전형에 비해 3배이상 높은 조기 전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221 - 대학 입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1 - Common App Essay 잘 쓰는 법
지난 6월 14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곧 대학을 지원하여야 하는 12학년 학생들을 위하여 Common App Essay를 잘 쓰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2021-2022 대학 입시 역시 Jay’s EDU의 많은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내었습니다. Harvard, Yale, Northwestern, Cornell, Brown 등의 최상위 명문대학 등에 합격한 학생 등 많은 학생들의 노력에 맞는 최상의 결과를 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ad More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12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반드시 하여야 하는 일들 중, Common App Essay의 작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많은 학생들의 에세이를 읽어보고 있습니다만, 좋은 에세이를 쓰기는 많이 어렵습니다. 이번 칼럼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ad More지난 5월 22일 Jay’s EDU에서는 “합격 확률을 높이는 지원 대학 선정”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를 통하여 최근 COVID-19로 인하여 많이 바뀐 미국 대학 입시에 관하여 알아보고, 지원 대학을 선정하는 방법과 최상위 대학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지난 몇 회의 칼럼에서 여름 방학을 효과적으로 어떻게 보내야 할 지를 대학 입학 로드맵 (College Road Map)을 기반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약 10주간의 여름방학을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여 여름방학 이후에 맞이하는 새학년을 잘 시작하여야 하겠습니다.
Read More대학입학 Road Map과 여름방학
2022년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12학년 학생들은 지난 5월 1일까지 합격한 대학들 중 다니고 싶은 대학에 입학하겠다는 통보를 마쳤습니다.
올해의 입시 역시 COVID-19으로 인한 SAT/ACT Test Optional의 결과로 일부 학생은 원하는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반면, 일부 학생은 원하는 결과에 훨씬 못 미치는 대학에 진학하게 된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상위 대학에서는 최악의 합격률을 다시 한 번 기록하게 되었으며, 일부 중위권 중 하위권 대학은 지원 학생이 많이 줄어들어 신입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