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ing & Study Room

Jay's 칼럼

Jay's EDU Education Columns

Jay's EDU 2022 College Road Map Seminar - Jay's EDU 2022 대학입시 세미나

Jay’s EDU에서는 최근 대학입시의 경향과 결과를 분석한 결과를 기초로 “대학에서 학생들을 선발하는 방법”과 이를 어떻게 대비하야 하는지, 그리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College Road Map에 관한 세미나를 9월 11일 일요일 오후 4시 Jay’s EDU에서 실시합니다.

Read More
225 - 2022 대학입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GPA 계산법 1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까지 중요성을 알아본 GPA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GPA, #조기전형, #EA, #ED, #SCEA, #REA, #대입논문, #11학년, #입시, #CommonApp, #Common_App, #College_Essay, #입시논문, #입시_컨설팅, #Summer_Camp, #SAT_ACT_비교, #SAT, #ACT, #오답노트, #반복학습, #ACT_점수분포, #SAT_점수분포, #점수분포, #ACT_점수, #SAT_점수, #Common_App, #지원_방식, #official_transcript, #성적_증명서, #recommendation, #추천서, #ACT_scores, #College_Application_Essay, #FEFSA, #CSS Profile, #Essay_Prompt, #College_Essay, #Application_Essay

Read More
Jin Lee
Jay's EDU 2022 Fall Semester class Schedule

Jay’s EDU의 2021년 가을 학기 스케줄 안내입니다.

학생들의 학력저하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학력 저하로 10학년의 교재를 11학년에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Shakespeare등의 고전을 공부하지 않고 다음 학년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의 GPA를 최상으로 유지하며, 기본에 충실한 공부를 도울 수 있는 Jay’s EDU 2022 가을 학기 스케줄을 알려드립니다.

Read More
Jin Lee
223 - 2022 대학입시 시즌이 시작 되었습니다 - 우리 아이는 높은 SAT/ACT 점수에도 입시 결과가 안좋아요 - 합격률을 높이는 조기 전형

우리 아이는 높은 SAT/ACT 점수에도 입시 결과가 안좋아요

일부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SAT 1550 / ACT 34점을 받았지만 이번 입시에서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입시에서 SAT/ACT 점수가 아무 소용이 없었어요.”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이렇게 높은 SAT/ACT 점수에도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학부모님들의 다수는 학생의 GPA는 절대 밝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주장을 하시는 학부모님들의 경우 학생의 GPA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Read More
Jin Lee
222 - 대학입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2 - 합격률을 높이는 에세이와 조기 전형

222 - 대학입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2 - 합격률을 높이는 에세이와 조기 전형

지난 6월 23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에 이어 College Application Essay를 잘 쓰는 법, 그리고 합격률이 일반 전형에 비해 3배이상 높은 조기 전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
Jin Lee
220 - Test Optional이 정말 Test Optional일까요?

2021-2022 대학 입시 역시 Jay’s EDU의 많은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내었습니다. Harvard, Yale, Northwestern, Cornell, Brown 등의 최상위 명문대학 등에 합격한 학생 등 많은 학생들의 노력에 맞는 최상의 결과를 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ad More
Jin Lee
219 - 대학 합격률을 높이는 Common App Essay 작성법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Jay’s EDU 칼럼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12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반드시 하여야 하는 일들 중, Common App Essay의 작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많은 학생들의 에세이를 읽어보고 있습니다만, 좋은 에세이를 쓰기는 많이 어렵습니다. 이번 칼럼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ad More
Jin Lee
218 - 다음 학년을 대비하는 여름방학 활용법 3 - 12학년

지난 5월 22일 Jay’s EDU에서는 “합격 확률을 높이는 지원 대학 선정”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를 통하여 최근 COVID-19로 인하여 많이 바뀐 미국 대학 입시에 관하여 알아보고, 지원 대학을 선정하는 방법과 최상위 대학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Read More
Jin Lee
217 - 다음 학년을 대비하는 여름 방학 활용법 2

지난 몇 회의 칼럼에서 여름 방학을 효과적으로 어떻게 보내야 할 지를 대학 입학 로드맵 (College Road Map)을 기반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약 10주간의 여름방학을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여 여름방학 이후에 맞이하는 새학년을 잘 시작하여야 하겠습니다.

Read More
Jin Lee
216 - 다음 학년을 대비하는 여름 방학 활용법 1

대학입학 Road Map과 여름방학

2022년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12학년 학생들은 지난 5월 1일까지 합격한 대학들 중 다니고 싶은 대학에 입학하겠다는 통보를 마쳤습니다.

올해의 입시 역시 COVID-19으로 인한 SAT/ACT Test Optional의 결과로 일부 학생은 원하는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반면, 일부 학생은 원하는 결과에 훨씬 못 미치는 대학에 진학하게 된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상위 대학에서는 최악의 합격률을 다시 한 번 기록하게 되었으며, 일부 중위권 중 하위권 대학은 지원 학생이 많이 줄어들어 신입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Read More
Jin Lee
215 - 최근 학부모님들 사이의 입시에 관한 소문

최근 Jay’s EDU에 질문하시는 많은 학부모님께서 다음의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1. 친구 아이가 평소 너무 공부를 잘하는 아이였는데 Top 20에 실패 했어요. 우리 아이는 ACT/SAT 보아야 하나요?

  2. 학교와 다른 학원에서 SAT를 11학년 2학기에 보라고 해서 지난 3월 시험을 쳤는데 점수가 너무 낮아요, 원하는 점수를 받기에는 너무 늦었나요?

  3. SAT/ACT를 대학에서 받지 않는다는데 계속 공부해야 하나요? 혹은 SAT/ACT가 폐지되었다는데 계속 공부해야 하나요?

  4. ACT가 없어졌다는데… ACT 공부를 계속해야 하나요?

Read More
Jin Lee
214 - 올해 대학을 지원하는 11학년입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요?

제가 6년이 가까운 기간 동안 매주 계속 칼럼을 쓰고 있는 이유는 부모님들의 미국 입시에 대한 부족한 이해로 인하여 학생의 실력과 노력에 걸맞지 않은 학교에 진학하는 등의 안타까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리고 아이들의 노력에 맞는 대학에 지원하고 입학 할 수 있도록 돕고 싶기 때문 입니다.

같은 이유로 Jay’s EDU에서는, 교차로 칼럼, 매주 금요일 미 중부 표준시 저녁 10시 YouTube 라이브 방송, Road Map Seminar 등을 통해서 학년별로 학생들이 입시를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 등을 알려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AT/ACT Test Optional을 핑계로 예년에 비해, 2022년 올해 11학년까지 ACT/SAT 시험을 전혀 치르지 않은 학생의 수가 너무 많이 늘고 있으며, 또한 11학년 2학기에 첫 ACT/SAT 시험을 치르고 원하는 시험 점수가 나오지 않아 당황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이 많습니다.

Read More
Jin Lee